전자도서관
이수증신청

QUICK LINKS

  • mobile_tab
    • 회원가입
    • 회원


    마을만들기 커뮤니티전라북도 14시군 구석구석의 다양한 마을 소식과 중간지원조직 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공유
    SNS 공유하기
    닫기
    인쇄

    보도자료

    <보도자료> 완주군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 공모 선정


    완주군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 공모 선정

    농촌일자리사업 통합 관리… 원스톱 서비스 제공

     

    완주군이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 

     

    24일 완주군은 전라북도가 시행하는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억1000만원을 확보, 농촌일자리 거점센터를 육성한다고 밝혔다.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는 농촌지역의 농식품 유통·가공, 6차산업, 농촌관광분야에서 일자리를 창출 발굴하고 일자리 현황조사, 고용촉진지원, 일자리 시범사업 추진과 박람회 개최 등 농촌일자리사업을 통합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특히 농촌일자리플러스센터는 완주군만의 특화된 중간 지원조직인 사회적협동조합완주사회적경제네트워크 및 완주로컬잡센터와 업무 협약을 체결해 구인자와 구직자, 재취업자에게 원스톱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운영된다.

     

    일자리 박람회 개최와 지역의 구인‧구직 통합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농촌 인력의 직접적 공급을 위해 농촌인력중계와 시범사업인 농가인력사업단을 운영함으로 구직자들에게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김재열 경제산업국장은 “농촌의 부족한 인력과 인건비 부담을 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을 통해 많이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완주군이 농촌일자리에 대한 중간지원 조직과 인적 역량을 갖추고 있는 만큼 구직인력이 풍부한 인근 전주일자리센터와 도농상생 협력으로 농촌일자리센터 1번지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고 밝혔다.

    <출처 : 완주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