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도서관
이수증신청

QUICK LINKS

  • mobile_tab
    • 회원가입
    • 회원


    마을만들기 커뮤니티전라북도 14시군 구석구석의 다양한 마을 소식과 중간지원조직 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공유
    SNS 공유하기
    닫기
    인쇄

    보도자료

    <보도자료> 전북 삼락농정 우수 혁신정책, 정부혁신 박람회 소개

    전북도가 도민과 함께 만들어온 혁신정책과 성과를 정부혁신 박람회 전북전시관을 통해 우수사례를 전국에 알린다.

     

    23일 도에 따르면 ‘2020 정부혁신 박람회가 이달 24일부터 123일까지 10일간 박람회 누리집(www.innoexpo.kr)을 통해 비대면 방식으로 개최된다.

     

    올해 2회차를 맞는 정부혁신 박람회는 현 정부의 3년간 정부혁신 성과를 국민과 공유·홍보하는 장으로, 국민이 주인이 되는 정부혁신을 다짐하기 위한 행사이다.

     

    전북도는 지속가능한 미래, 전북을 주제로 도민과 함께 만드는 삼락농정 정책과 성과를 전북전시관을 통해 홍보하고, 전북 소통대로와 연계해 기념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도가 소개할 내용으로는 민관이 함께하는 삼락농정위원회 운영을 통해, 과거 행정 주도의 농정에서 탈피한 민간주도의 협치 성공사례라는 점과 농산물 가격 불안정성에 대응하고 안정적인 농가경영을 위한 전국 최초 시행인 농산물 최저가격 보장제 등이다.

     

    올해는 광역 지자체 최초로 농민공익수당을 지급하는 등 도민과 함께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추진하고 있는 삼락정책들을 전국에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전북의 대표 소통플랫폼 전북소통대로와 연계한 퀴즈이벤트를 추진하고, 전북 농어촌종합지원센터 및 거시기 장터도 함께 소개해 활기차고 건강한 전북을 함께 보여줄 예정이다.

     

    혁신박람회 전북전시관을 기획한 강승구 기획조정실장은 “4차 산업혁명, 코로나19 등 많은 사회적 변수가 발생하고 변화가 급격한 시대, 혁신에 대한 요구는 더욱 커져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도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준비하는 혁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출처 :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