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obile_tab
    • 회원가입
    • 회원


    마을만들기 커뮤니티전라북도 14시군 구석구석의 다양한 마을 소식과 중간지원조직 정보를 전해 드립니다.

    공유
    SNS 공유하기
    닫기
    인쇄

    보도자료

    <보도자료> 무주군 "농지원부 정비 올해 말까지 마무리"

    optimize


    전북 무주군은 지난해부터 추진해 온 농지원부 정비를 올해 말까지 마무리한다고 22일 밝혔다.

    무주군은 농림축산식품부, 전북도와 합동으로 농지현황, 농지의 소유·이용실태 등을 중점 파악해 현실에 맞도록 정비할 계획이다.
     

    농지원부는 농지현황, 농지의 소유 및 이용실태 등을 파악해 이를 농지행정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목적으로 작성된다.

    농업인의 일반 사항을 비롯해 농가 구성원, 소유농지, 임차농지 현황을 등재하고 농업인 주소지 읍·면사무소에서 관리한다.

    작성 대상은 1000㎡(시설 330㎡) 이상의 농지에서 농작물 또는 다년생 식물을 경작·재배하는 농업인과 농업법인이다.

    무주군은 지난해 농업인의 주소지와 농지 소재지의 행정구역이 다른 농지원부와 80세 이상 농업인의 농지원부를 정비해 정비율 93.6%를 달성했다.

    올해는 80세 미만 농업인의 농지 2만7161건을 대상으로 농지의 소유, 임대 및 이용실태 등을 집중적으로 조사할 계획이다.

    이은창 농업정책과장은 “농지원부 일제정비로 농지 공적 장부를 현행화하는 한편, 농지이용 실태조사와 연계해 농지 소유·임대차 질서 확립과 공익직불금 부정 수급 차단 등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출처 : 뉴스1 김동규 기자​